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치료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4:52

    녹내장은 시신경 손상이 계속 진행되는 질환으로 녹내장을 진단받으면 대부분 남은 일생 동안 지속적인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과에서 녹내장을 치료하는 비결은 주로 안압을 아침 햇살.안압이 높아지고 시신경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시신경이 손상되는 원리에 대해서는 앞서 썼던 '녹내장으로 손상되는 시신경은?'을 참조하십시오.안압을 아침에 춤추는 비결로는 안약 먹는 방법과 먹는 방법의 수술적인 치료 비결이 있고, 자신, 안약으로 녹내장을 치료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안압하강제 안약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먹는 약은 '아세타졸'로 대표되는 carbonic anhydrase inhibitor를 주로 사용합니다.'아세타졸'의 작용 기전에 대해서는 앞서 쓴 '아세타졸을 먹으면 손발이 저립니까?'를 참조하면 좋을 것입니다.그럼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여 안압을 어느 정도 아침에 춤을 추는 것입니까?이것을목표안압이라고합니다.목표 안압은 '초진 시 안압'과 '녹내장이 심한 정도'로 자결합니다.두번째,초진시안압입니다.초진 시 안압은 골드만압 평안 압계를 사용하여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낮과 오후에 안압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낮, 오후의 안압을 측정하여 치료 전에 안압을 기록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목표 안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는 안압 하강제를 사용하고 4-6주 정도에 안압을 측정하고 보겠습니다. 2번째로 녹내장의 중증도는 초기, 중기, 내용기로 나누어집니다.시야 검사에서 나오는 MD값이-6이내라면 초기 녹내장, MD값이-6-12사이라면 중기, 녹내장, MD값이-12보다 심한 경우는 내용기, 녹내장으로 분류할 수 있는 슴니다.


    >


    목표 안압 설정은 초기 녹내장이면 일 5-20%, 중기, 녹내장이면 30%, 유발기, 녹내장이면 30%이상을 오전 춤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예를 들면, 초진시의 안압이 8mmHg였던 분이 중기 녹내장이라고 진단을 받았다면 안압 하강제를 사용해서 해야 한다, 안압이 5mmHg정도입니다. 그러므로 목표 안압을 한 3mmHg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만약 시야 검사가 제기기, 녹내장은 안압은 가장 작은 것 4mmHg이하로 오전, 춤추지 않으면 안 되겠다.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많은 정상안압 녹내장(normal tension glaucoma) 환자는 이 정도의 목표안압을 설정하여 도달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이상은 인하대병원 녹내장 파트 김자신래 교수의 강의 이야기를 참조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